티스토리 오퍼월 광고는 "정책 위반" 하면 안됩니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오퍼월 광고를 설정하려고 하시나요?"
하지만 티스토리 약관을 위반할 가능성이 크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도 직접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확실한 답변을 받았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오퍼월 광고가 왜 불가능한지 그리고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오퍼월 광고란? (짧게 설명)
🧐 애드센스 오퍼월 광고는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해야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 형태입니다.
✅ 예를 들면:
✔ 설문조사 참여 → 포인트 지급
✔ 앱 설치 → 보상 지급
✔ 서비스 가입 → 캐시 지급
📌 하지만, 이 방식이 티스토리에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직접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실제 답변 공유!)
💬 제가 직접 다음(Daum)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 질문: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오퍼월 광고를 설정해도 되나요?"
📌 답변:
"화면을 가리고 일정 시간 동안 광고를 봐야 화면이 닫히는 광고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용 시 티스토리가 규제될 수 있습니다."
💣 즉, 티스토리는 오퍼월 광고를 허용하지 않으며, 사용하면 블로그가 제재될 수 있습니다.
왜 티스토리에서는 오퍼월 광고가 금지될까?
📌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사용자 경험(UX)"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 오퍼월 광고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보기 전에 강제로 광고를 시청하게 만듦
✅ 티스토리 정책상 이런 강제 광고 형식을 허용하지 않음
✅ 화면을 가리는 광고는 애드센스 정책에도 위배될 가능성이 있음
💡 즉, 티스토리는 사용자 중심의 블로그 플랫폼이기 때문에, 강제적인 광고 노출을 막는 것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수익을 내는 대체 방법은?
그럼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① 고수익 키워드(CTR 높은 키워드)로 블로그 운영
✔ IT, 금융, 건강 관련 키워드는 광고 단가(클릭당 수익)가 높음
✅ ② SEO 최적화 (구글 상위 노출 전략)
✔ 검색량 많은 키워드로 포스팅하면 트래픽 증가 → 애드센스 수익 증가
✅ ③ 애드센스 광고 배치 최적화
✔ 본문 상단, 중간, 하단 적절한 위치에 광고 삽입
✔ 반응형 광고 사용으로 모바일 최적화
✅ ④ 애드센스 이외의 다른 수익 모델 활용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애드포스트, 기업 제휴 포스팅 등으로 추가 수익 확보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해 드릴게요!
📌 잘못된 정보가 있어서 수정해 드립니다.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오퍼월 광고는 정책상 금지입니다!
💡 티스토리는 사용자 경험을 해치는 광고를 허용하지 않으며, 이를 어기면 블로그가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티스토리 유저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대체 가능한 수익 모델까지 안내하는 유익한 영상이 될 거예요! 😊
어떤가요? 추가하고 싶은 내용 있으면 말씀 주세요! 🎬✨